전작보다 진화한 형태가 특징

BSG 플레이트 캐리어 마크2를 착용한 모습.
BSG 플레이트 캐리어 마크2를 착용한 모습.

국내 전술장비 제조업체인 [LMG 택티컬]은 지난 15일 자사의 신형 플레이트 캐리어인 BSG 플레이트 캐리어 마크2를 공개했다.

이날 LMG 택티컬이 공개한 BSG 플레이트 캐리어 마크2는 BSG 플레이트 캐리어의 2세대 제품으로 슬릭 스타일과 본격적인 플레이트 캐리어 사이에서 플레이트 캐리어 스타일을 원하는 수요에 맞추어 개발됐다고 LMG 택티컬 측은 밝혔다.

BSG 플레이트 캐리어 마크2는 기존에 출시된 BSG 플레이트 캐리어 마크2 S와 달리 다소의 차별화를 두고 있는데 마크2 S에서 벨크로 결속 방식으로 이루어진 전면 하단이 레이져 커팅 슬롯 홀 몰리로 변경됐으며, 이를 위해 유수의 접착 자재를 사용하여 라미네이팅 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커머 번드의 경우 마크2 S 경우 좌우 각 1곳에만 5.56mm  탄알집을 수납 하도록 설계됐으나 마크2의 경우 각 3개까지 확장해서 탄창을 수납할 수 있게 설계 됐다.
뿐만 아니라 이번 제품의 경우 비슷한 시기에 개발 발표된 POZ 팩 Mk.2의 장착을 위해 전용 지퍼 온 어댑터도 공개해서 눈길을 끌고 있다.

BSG 플레이트 캐리어 마크2의 탄창집에서 탄창을 빼고있다.
BSG 플레이트 캐리어 마크2의 탄창집에서 탄창을 빼고있다.

이 외에도 3D 매쉬 패드 탈부착,  커머번드 후면 위치 조정 기능까지 지원하는 장점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신제품 공개에 대해 LMG 택티컬 측은 “BSG 캐리어 마크2 S의 개발 과정에서 개발 참고한 레퍼런스들과 이를 통해 얻은 피드백 사이에서 밸런스를 맞추어가며 LMG 택티컬 만의 특징을 살리는 것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며 “이를 통해 시행착오는 줄이고 성능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었다” 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월간 플래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