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으로 분석하는 소녀전선의 전술 인형들

담당: 만렙 향해 달리는 청정수 지휘관 이준규 기자

 

코로나 바이러스가 끝날 듯 끝날 듯 하면서도 일부의 일탈로 지겹게 이어지는 요즘, 우리 지휘관들은 더더욱 게임에 매진하며 올바른 방역 생활을 실천하시리라 믿는다.

이번 달에는 관심사병 집단 404 소대의 핵심 멤버이자 스토리 전개에도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독일 H&K사제의 AR, 흥국이 HK416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한다.

HK416의 기본 전투 상태.
HK416의 기본 전투 상태.

H&K사제 총기를 모티브로 한 전술 인형들이 모인 404 소대는 엘리트 부대이면서도 독자적인 작전 행동을 많이 하는 개성강한 전투 집단이다.

MOD 3 개조가 완료되면 이런 모습이 된다. 철십자가 추가되는 등, 좀 더 독일제 소총이 모티브라는 것을 강조했다.
MOD 3 개조가 완료되면 이런 모습이 된다. 철십자가 추가되는 등, 좀 더 독일제 소총이 모티브라는 것을 강조했다.

사실상 막장 통제가 힘든 걸물들만 모인 404 소대에서 그나마 HK416은 리더격인 위치에서 소대를 통제하고 이벤트 스토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는 경우가 꽤 있어왔다.

상당히 귀여운 외모라서 인기가 많기도 하지만, 열 받으면 욕이 먼저 나온다 화끈한 면이 있어서 갭모에적인 면이 매력이기도 하다.

5성 유탄 AR로 나름 입수가 쉽지 않은 귀하신 몸. 유탄 전술 인형 중에서도 순위권의 성능을 자랑하며, 화력 19/51, 사속 52/76, 치명률 20%의 기본 성능을 갖고 있다.

주 특기는 [살상유탄]으로 선 발동시간 8초에 6-15배의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길어지는 전투에서 적절히 결정타를 먹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2017 글로벌 1주년 기념 [별에 감싸이다] 스킨. 화려한 조명이 나를 감싸지는 않으니 안심을...HK416의 센 언니 이미지와는 좀 달라서 당시 국내 서버에서도 대박을 친 스킨이다.
2017 글로벌 1주년 기념 [별에 감싸이다] 스킨. 화려한 조명이 나를 감싸지는 않으니 안심을...
기존 HK416의 '쎈 언니' 이미지와는 좀 달라서 당시 국내 서버에서도 대박을 친 스킨이다.

진형 버프도 바로 앞의 SMG에게 화력 40% 증가 효과를 주며, 배치하는데 골치 썩일 필요가 없어서 어느 상황에서나 적절하게 배치할 수 있는 것이 장점.

EOT XPS3라는 도트 사이트와 확대경이 결합된 전용 컴뱃 옵티컬 장비가 있으며, 강화를 시킬 경우엔 명중 14, 화력 8, 치명률 25%이 증강되는 효과를 가진다.

이걸 입수하자면 특이점 전역에서 드랍되니 열심히 특이점을 파 보시기 바란다.

이상한 나라 여행-천소초맛 알사탕 스킨. 2020년 4주년 엑스포 기념 스킨으로 게임 [7년 후에서 기다리고 있을게]와 콜라보레이션했다.
[이상한 나라 여행]-천소초맛 알사탕 스킨. 2020년 4주년 엑스포 기념 스킨으로 게임 [7년 후에서 기다리고 있을게]와 콜라보레이션했다.

메인 전술 인형답게 MOD 1, 2, 3 단계로 강화 개조가 되는 것도 특징으로, 살상유탄의 선 발동시간이 6초 대로 짧아진다던가, 대미지가 16배로 올라가거나 [기생유탄]이라는 새로운 주 특기가 생기기도 하니 말 그대로 키우는 보람이 느껴지는 자원 탕진잼... 등골 브레이커 주제에 입도 험하다 전술인형이라 하겠다.

MOD 3에서 손에 넣을 수 있는 전술 머리띠 역시 힘들게 입수해서 장착시키고 나면 그 성취감이 나름 쏠쏠하니 입수와 동시에 제대 편성을 강추하는 간판격인 전술인형이다.

HK416 MOD 3의 성능 테스트. 소대와 함께 HP 5만대의 적들을 무난하게 처리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월간 플래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