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으로 분석하는 소녀전선의 전술 인형들

담당: 만렙 향해 달리는 청정수 지휘관 이준규

 

'세상은 크리스마스다, 연말연시다 외쳐대고 있지만, 우리에게는 몰려오는 철혈공조와의 일전이 있을 뿐이다!' 엄마의 등짝 스매시! 를 인생의 모토로 삼고 계신 여러 지휘관 제위에게 이번에 소개할 인형은 5성 AR 전술인형인 FAL이 되시겠다.

벨기에 와플국 FN사가 만든 자동소총으로 영국을 위시한 유럽 및 세계 여러 나라에서 애용된 FAL의 게임 [소녀전선] 내에서의 위상은 꽤 쓸만한 5성 AR이라는 것.

일러스트레이터 물거북이 그린 그림이 꽤 귀여운데다 나름 인기 전술인형이라 각 이벤트 시기에 상당하는 특별 일러스트나 스킨들이 있어서 매우 애정을 들여 육성하는 지휘관들을 흔하게 볼 수 있다.

FN FAL에 스코프를 달고 오른손에 쿠크리를 든 기본 전투 상태. 주특기가 [유탄 폭격]이지만, 그림은 유탄 발사기가 달린 버전은 아니다.
FN FAL에 스코프를 달고 오른손에 쿠크리를 든 기본 전투 상태. 주특기가 [유탄 폭격]이지만, 그림은 유탄 발사기가 달린 버전은 아니다.

이에 못지않게 성능 또한 나름 괜찮아서 화력 21/57에 명중 6/43, 사속 48/72의 기본 수치를 갖고 가장 장점인 주특기가 [유탄 폭격]이라는 것.

다른 AR 유탄 전술인형들과 달리 FAL은 유탄을 한번에 3발을 연사 하는 것이 특징이다.

물론 매 발이 다른 유탄 전술인형 정도의 피해를 준다면 OP도 그런 OP가 없을 테니 각 유탄의 피해 정도는 약하게 조정되어 있으며, 업그레이드 정도에 따라서 2.5~5배의 피해를 입히게 된다.

진형 버프는 바로 앞줄의 SMG 세 명에게 회피 상승 20%를 걸어줄 수 있어서 무난하게 버프를 줄 수 있고 그만큼 범용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저체온증] 이벤트 때 드랍을 하기도 했으나 이제는 입수하자면 천상 열심히 제조를 돌려야 하는데, 5성 전술인형답게 호락호락 나와 주지는 않으니 자원 브레이커 각오는 필요하다.

FAL하면 아프리카 용병 전쟁을 빼놓을 수 없다. 로디지아군 셀루스 스카웃 대원이 FAL을 든 모습. 그림: 이준규 기자
FAL하면 아프리카 용병 전쟁을 빼놓을 수 없다. 로디지아군 셀루스 스카웃 대원이 FAL을 든 모습. 그림: 이준규 기자

꼭 원하시는 분이라면 4~5성 제조 이벤트를 노려 저격식을 돌리는 것을 추천하며, 대개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왜 저는 MG만 나옵니까? 징징

이른바 FN 소대라고 불리는 FN사 총기 제품을 모티브로 한 전술인형 소대에 소속되어 있으며 리더 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설정대로 FN제 전술인형을 다 모아서 FN 소대를 실제로 만드시는 지휘관들도 있는데, 이 FN 소대는 게임내 실효성 자체는 애매하다고 평가되니 혹시 구성하기를 원하는 분들은 사전에 자료를 찾아서 특성을 잘 알아보고 달리시길 바란다.

2017 웨딩-최고로 중요한 날 스킨. FN FAL을 맡은 일러스트레이터 물거북은 그릴때마다 얼굴이 좀 달라지거나 퀄리티 차이를 보여서 지휘관들의 불만이 있었는데, 후반 스킨에선 많이 개선되었다.
2017 웨딩-최고로 중요한 날 스킨. FAL을 맡은 일러스트레이터 물거북은 그릴때마다 얼굴이 좀 달라지거나 퀄리티 차이를 보여서 지휘관들의 불만이 있었는데, 후반 스킨에선 많이 개선되었다.

일단 FAL은 성격 자체는 꽤나 도도한 숙녀 여왕님이라고 불러라! 스타일인데다 굉장히 잘난 척을 하는 경향이 있어서 대사를 들으며 예쁜데 열받는 개성과 재미를 느끼는 분들도 많으실 터. 게임 캐릭터한테 무시당하다니, 비뚤어질테다

오히려 그런 콧대 높은 츤데레 같은 상반된 모습이 매력이라는 지휘관들도 M이시군요. 취존 합니다 많으니 어서 한번 뽑아서 그 귀염뽀짝한 매력에 빠져보자.

유탄계 전술 인형을 모아서 만든 제대를 테스트하는 영상. 의외로 각 성능이 잘 드러나니 참고해 보도록 하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월간 플래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